논란 속에서 탄생한 걸작: James McNeill Whistler와 The White Girl

James McNeill Whistler와 The White Girl
1861년부터 1862년 겨울, James McNeill Whistler는 The White Girl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는데, 이 작품은 곧 논란을 일으키고 그의 경력을 재정의할 것이었다. 매일 일찍 일어나서 그림을 그리던 Whistler는 파리에서 노력했으며, 그의 뮤즈이자 파트너인 Joanna Hiffernan을 모델로 사용했다. Hiffernan은 당대의 다른 화가들을 위해 모델을 맡기도 했던 유명한 미인으로, Whistler가 자신의 평판을 확립하길 희망했던 캔버스에 포즈를 취했다.
이 그림은 런던의 존경받는 1862년 로열 아카데미 오브 아트 전시회를 위해 만들어졌으나, 전시가 시작되기 전에 갤러리를 방문한 Whistler는 자신의 작품이 거부당한 채 다른 선택되지 않은 작품들과 함께 눈에 띄지 않게 벽에 기대어 있는 것을 발견하여 충격을 받았다. 실망에도 불구하고, Whistler는 "그녀가 여전히 아름답다"고 자신을 달래기도 했다.
인정을 얻기까지의 어려움
낙심하지 않은 Whistler는 The White Girl을 런던의 상업 갤러리인 Morgan's에서 전시하고 "거부당한" 라벨을 붙였다. 이 그림은 관심을 끌었지만 그 중 일부는 긍정적이지 않았다 - 비평가들은 이를 "기묘하다"와 "불완전하다"라고 평했다. 이 작품은 1863년 파리 살롱에서 거부당한 후, 혁신적인 Salon des Refusés에 소개되어 또 다른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Gustave Courbet이 주최한 이 대체 전시회는 공식 살롱 심사원들에게 거부당한 예술을 강조하며, 에드와르 매네의 Déjeuner sur l'herbe와 같은 다른 논란이 되는 작품들을 포함했다.

Source: artsolog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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